외국어 번역 행정사 준비기

공부) 애증의 외국어번역행정사 준비기 D-29

룰루뭉 2020. 4. 18. 10:28

사람들은 거의 들어오지 않는 나의 공간이지만
나름 공개적인 블로그에 쓰면 나 나름대로 더 열심히 하길래,
나의 의욕을 불태우기 위해 쓴다! 정신차리자 내자신 ㅠ
나는 먼저,,, 일을 하며 외국어 번역 행정사를 공부한지 4년차..:) 그래 사수생이다;;

앞으로도 뒤로 갈데 없는 마의 사수생.. 올해 안붙으면 안할건데 진짜 꼭 하고싶어서 제발 붙길 바라는 사수생ㅠ

학교다니며 일하며 공부하기 힘들다던 찡찡이가
이제는 더이상 찡찡댈수 없는 수험생 4년차가 되었다.

마지노선을 28살로 잡아놓은 나는,
올해까지 못붙을줄 정말 몰랐지.😫
(사람이 참 마음가짐이 중요한것 같다. 다음이 있다 생각하니 미루게 되더라. 핑계쟁이..)

외국어 번역 행정사란 지금 하고 있는 외국어 번역 업무의 연장선상에 있는 자격증으로..공신력이 있는 자격증이다.

이 자격증을 취득하면, 가족관계증명서 기본증명서 등의 국가 행정 서류를 외국어로 또는 외국의 공신력 있는 서류를 한국어로 번역할수 있는 권한이 주어진다.
외번행을 붙으면 사용할 수 있는 도장이.. 진짜 멋있다.
해리포터 도장 같다고나할까...?😅 그것두 멋있고..
번역 하면서 전문성을 가지게 되니 정말 붙고싶은데...

4년간 늘 해당 외국어자격증은 있어왔다.

그래서, 문제는 외국어가 아닌..1차에 있는
민법총칙 행정학 행정법 인데,
개중에 개인의 사유재산 및 소유권 등 일상생활에 밀접하게 관련되어있는 민법을 제외하곤
20살 이후 외국어를 줄곧 공부해오던.. 법무식자이던 나에겐 너무 어려웠다😭
(외국어는 어려우면 외국어여서 그려려니 라고 생각이라도하지.. 모국어인데 이해가 안되는 마법 :)ㅎ..ㅎ ㅠ)

어느날은 다 이해가 됐다 라고 생각해서 모의고사를 혼자보면 90점 대였는데 시험장에 가니 30점대를 받아온 년도도 있었다...(공부부족과 자만의 혼합된 결과..^^였다 ㅠ)

법린이.. ㅠ ㅠ 린이라는 단어를 붙일수 있는지도 모르겠다 솔직히. ㅎ ㅎ ㅎ
제발 올해는 붙자! ! ! 할수있다. 내자신을 믿자 ㅠ ㅠ

무튼 원래 영어외국어번역행정사와 프랑스어 외국어번역행정사를 둘다 취득하려 했지만, 프랑스 대학생인 나는 아무래도 아직은 영어보다는 프랑스어가 편하다.

그래서 프랑스어 외국어 번역 행정사를 <<먼저>> 취득하려 했건만,
2020년 3월 프랑스어 플렉스 쓰기는 코로나로 인하여 취소되었고
작년 6월 귀국 직후 뭔가 생산적인 일을 하고 싶어 응시했던 토익 라이팅에서,,, (행정학 행정법은 안하고 영어실력만 높이지 않고 유지했던 나에게 -_ㅜ한심하다.) 다행히
컷트라인 점수인 150점(Level7) 받았다. (이전에 본거는 ㅎ ㅎ ㅎ 만료됨 ㅠ만료될때까지 못붙을지도 아직도 150일줄은 꿈에도 몰랐던 멍청이ㅎ ㅎ ㅎ ㅎ ..)

이렇게 오자마자 바로본줄 알았는데 놀다가 봤나.. 무튼 토익 라이팅은 한달에 한번 시험이 있고, 여러분 외번행자격증 자격조건에 해당되는 영어 시험중에 토익 라이팅이 제일 쉽습니다...! (다른건 어렵다고 해서 시도도 안해봤지만..ㅠ 다른 영어시험은 진짜 어렵다고 하더라구요)


이 실력으로 번역을 한다는게 민망해 질 게 분명하여 요즘 영어 기사 필사도 일주일에 세번정도 하고 있는데....:) 일차 붙으면 영어학원 다녀서 토플 100점 정도는 만들어 놔야지 좀 덜 민망하지 않을까 싶다.

ㅠ ㅠ그전에 제발 외번행 1차 붙자.
할수있어! ! ! 사수생 ㅠ

그래소 또 돈내고 내돈 환급받기위해 참여하는 챌린져스... 이날이 그나마 공부 많이해 보이는 사진. 보여지기 위해 공부하지말고 날 위해 공부하자고 늘 생각해 왔었는데..이젠 보여지기 위해서라도 제발 공부하길 -_-
요게 순공다섯시간 인증샷인데 공부하다 딴생각 하게 될때도있다 ㅜ
반면에 행정학 행정법 민법 공부하기 싫어서 영어기사 필사는 굉장히 신나게했음...^^ 그렇지만 무슨내용인지 백퍼센트는 다 모른다..올해가 가기전에 불어만큼만 끌어올리자..
프랑스 대학교에서 맨날 라틴어 가르쳐주던 영국인 교환학생 친구가 건강히 잘 있나 궁금해 비비씨로 갈아탐..
그러다가 비비씨에서 아시아 뉴스 집중적으로 보기 시작. 막 단어를 다외우고 이런게 아니라 킬링타임용으로 끄적거리는 느낌이라 재밌다( 행정법 행정학 민법 공부하기 엄청 싫단얘기..)
이렇게 우리나라 투표까지..

 

일단 ㅜ ㅜ 1차 시험5.16(토) 전까지는 정신차리고 행정법(박준철T) 행정학(신용한T) 민법(김묘엽🤭쌤) 꺼에 집중하자! ! ㅠ ㅠ 인강 제발 다 들어라!
( 박준철 쌤과 신용한 쌤 인강과 책의 질은 1타기 때문에 매우 좋으나 공무원 준비용이라 양이 방대하다. 그렇지만 좋으므로 거북이처럼 엉금엉금 ㅜ따라가는중)
(김묘엽쌤은 합격의 법학원에 행정사 전문 인강이 있는데.. 진리다. 행정법 행정학 30점대인 시절에도 김묘엽 쌤 덕분에 민법만 70점대 맞았다. 두과목과락이라 자동 탈락이었지만

김묘엽 쌤 강의는 정말 최고👏🏻👏🏻(아는사람아니고 홍보아닌데 나만알긴 아쉬워서 ㅠ진짜 최고에요!! 만약 고민하시는 분 있으시면 무조건 민법은 김묘엽쌤입니다.)

이제 D-29다.
누가시켜서 하는게 아니라 살아있는 동안
내가 나 더 좋은거 보여주고 더 맛있는거 먹고 푹 잘쉬자고 하는거니까 후회없이하자! ! ! 할수있다.😭😫😀😅👏🏻

오늘도 나에게 힘을줄 명언..
정신차리길 내자신 ㅠ
수연T : 20대때 하는 공부는 독기와 오기로 하는 것이다. 지금이 우리가 판을 바꿀수 있는 마지막 시기이다.